티스토리 뷰

크롬바커 맥주 종류 총정리(무알콜, 바이젠, 필스, 케그) 해보겠습니다.

 

크롬바커는 독일 현지에서 맥주 판매순위 1위, 2위를 다투은 독일 국민맥주입니다. 향이 깊고 크리미하며, 맛이 풍부한 밀맥주로 약간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목차

     

    크롬바커 맥주 종류 총정리(무알콜, 바이젠, 필스, 케그)

    크롬바커 맥주

    200년 전통의 독일프리미엄 맥주 크롬바커(Krombacher)는 목으로 넘어 갈 때 진하고 고소한 맛으로 맥아의 본고장이라 불리 우는 독일에서도 투명한 빛깔과 깊은 향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독일인은 물론 유럽과 전 세계의 젊은이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어린 고 순도 맥아만을 사용해, 순수한 맥주의 향과 맛을 즐기는 맥주 마니아들로부터 고 품격의 최고급 프리미엄 맥주의 대명사로 불리 운다.

     

    크롬바커 필스는 알칼리성의 물, 알레르타우에서만 생산한 싱싱한 맥아와 잘 발효된 누룩만을 선별하여 만들어 맛과 향이 깊고 거품이 풍부하다. 강한 호프맛, 투명한 빛깔과 깊은 향, 톡 쏘는 맛으로 독일에서도 제일 많이 즐기는 맥주종류다.

     

    크롬바커 알트는 옅은 갈색의 호프 맛이 강한 흑맥주로 1838년에 처음으로 양조되었으며 2001년 크롬바커社에서 인수를 하였다. 옅은 갈색에서 조금 붉은색까지의 빛깔을 나타내며 거품이 많고 약간 매콤하며 훈제한 듯 한 향에 긴 여운이 남는 맛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크롬바커 바이젠은 바이젠 양조법이 16세기에 체코 뵈멘지역에서 독일로 전수 되었다. 바이젠은 향이 깊고, 맛이 풍부한 밀 맥주로 약간 달콤하며 부드럽다. 맥주의 빛깔은 뿌옇다. 국내에서는 여성들이 특별히 많이 즐기며 독일 바이에른(Bayern) 에서 즐겨 마신다.

     

     

    크롬바커 맥주 종류

    크롬바커 필스

    • 용량 병 330ml, 캔 500ml
    • 도수 4.8%

    하면발효 라거 스타일의 크롬바커 필스는 크로이츠탈 지역의 천연암반수 (Felsquellwasser)와 알레르타우(Hallertau) 지역의 독특한 홉이 가져다주는 향이 어우러져 상쾌함을 자아내는 크롬바커의 가장 대표적인 맥주 상품입니다.

     

    풍부한 몰트와 쌉싸름한 비터의 맛을 가볍게 느낄 수 있는 맥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아 마트, 주류백화점 등 다양한 곳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크롬바커 바이젠

    • 용량 병 330ml, 캔 500ml
    • 도수 5.3%

     

    상면발효 에일 스타일의 크롬바커 바이젠은 밀을 주 재료로 사용하여 만든 밀맥주이며, 특유의 풍부한 거품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스타일의 맥주로 국내에서는 바이젠 무알콜에 밀려 보기힘든 제품군중에 속하지만 마니아층에 의해서 공동구매등으로 자주 보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크롬바커 다크

    • 용량 병 330ml, 캔 500ml
    • 도수 4.7%

     

    크롬바커의 흑맥주와 프리미엄 라거맥주 라인업의 두제품으로 크롬바커의 스모키한 향을 내는 다크와 달콤한 맛이 일품인 헬르 두제품 모두 독특한 맛과 향으로 독일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군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진과 같이 단독제품으로 보기가 힘들며 수제맥주집이나 크롬바커하우스에서 생맥주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맥아를 로스팅하여 강렬한 캐러맬과 스모키한 향을 입힌 제품 스파이시한 몰트와의 조화로 강한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크롬바커 헬르

    • 용량 병 330ml, 캔 500ml
    • 도수 5.0%

    크롬바커의 흑맥주와 프리미엄 라거맥주 라인업의 두제품으로 크롬바커의 스모키한 향을 내는 다크와 달콤한 맛이 일품인 헬르 두제품 모두 독특한 맛과 향으로 독일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군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진과 같이 단독제품으로 보기가 힘들며 수제맥주집이나 크롬바커하우스에서 생맥주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생맥주를 표방한 프리미엄 라거 제품 신선하고 샹쾌한 내는 홉이 다량 함유되어 청량하면서도 달콤한 몰트의 끝맛으로 독일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크롬바커 필스/바이젠 무알콜

    • 용량 병 330ml, 캔 500ml
    • 도수 필스 0% / 바이젠 0.5%

     

    크롬바커의 무알콜 버전 시리즈로 기존의 맥주 제조법을 그대로 따르며 마지막 알코올 제거 공법과정을 거쳐 알코올만을 제거한 신기술의 무알콜 맥주입니다.

     

    기존 알코올 0.5% 이하의 무알콜 필스 제품이 0%로 리뉴얼된 신제품과 0.5%의 알코올 도수를 유지하고 있는 무알콜 바이젠 제품군이 있으며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맥주의 맛과 향은 전해주면서 알코올이 없는 마케팅으로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