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스키

메이커스 마크 가격 정보 및 구매처

글렌피딕1937 2023. 9. 20. 15:14

메이커스 마크 가격 정보 및 구매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메이커스 마크는 버번 위스키 입문 3대장 중 하나로, 미국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로 가격이 합리적이여서 인기가 높습니다.

 

목차

     

     

    메이커스 마크 가격 정보 및 구매처

    메이커스 마크

    산토리 산하의 아메리칸 위스키/버번 위스키 증류소 겸 브랜드. 미국 위스키임에도 불구하고 로고에 whisky라고 표기하고 있다. 현재 증류소 소재지는 미국 켄터키주의 작은 소도시 로레토(Loretto, Kentucky).

     

    버번 가운데 가장 대중적인 것으로 짐빔을 꼽는다면 프리미엄 버번의 대표격은 바로 메이커스 마크다. 하지만 2015년부터 주류의 전세계적인 고급화 추세에 따라 프리미엄 타이틀을 달고 나온 버번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자연히 메이커스 마크의 위상도 많이 떨어진 상태다.

     

    그래도 여전히 국내 애주가들에게 버번 위스키 삼대장 중 하나로 꼽힌다.

     

    발효원액을 만들 때 다른 버번과는 달리 호밀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밀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다른 버번에 비해서 맛이 많이 부드러운 편이다. 이것은 매쉬빌에 호밀이 빠졌기 때문으로 버번 특유의 톡 쏘는듯한 스파이시함이 없고 그 자리를 바닐라 계열의 부드러운 단맛이 들어와 비교적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버번으로서 입문자용으로 많이 추천된다.

     

    특히 단맛이 강해서 이미지와 달리 여성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있는 술이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버번 중에서는 '맛이' 부드럽다는 것이지 메이커스 마크는 숙성 기간을 6-7년 남짓으로 길게 가져가지 않기 때문에 아세톤 계열의 쏘는 향이 꽤 있는 편이라 이 부분은 역시 입문자에게 일종의 장벽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이 코를 쏘는 향에 익숙해 진다면 확실히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긴 하다.

     

     

    메이커스 마크 가격 및 맛

    테이스팅 노트

    • Aroma 바닐라, 캐러멜, 오크, 과일
    • Taste 달콤한, 균형 잡힌, 프루티
    • Finish 향신료, 부드러운, 깔끔한

    메이커스 마크 기본정보

    • 용량 750ml
    • 도수 45%
    • 가격 5만~8만

    옥수수 70%, 밀 16%, 맥아 보리 14%로 만들어진 메이커스 마크는 일반 호밀이 아닌 가을밀을 사용하여 풍부하고 균형 잡힌 맛을 냅니다. '스파이시함'과 '높은 도수'가 일반적인 버번 위스키의 특징이라면, 메이커스 마크는 여기에 바닐라 향과 캐러멜 향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특유의 버번 오크 향과 가볍지 않은 바디, 그 강렬함 안에 부드러움까지 담아낸 메이커스 마크의 섬세함은 버번 위스키 입문으로 인기있는 이유입니다.

     

     

    메이커스 마크는 켄터키주에 위치한 증류소에서 생산 중인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입니다. 소량 생산, 단식 증류, 그리고 모든 과정이 수제로 진행되는 메이커스 마크의 자부심은 빨간 밀랍 봉인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독자 개발한 효모와 함께 약 4년의 숙성을 거치며, 제대로 숙성되었을 시 증류탑에서 한번, 단식 증류기에서 한번, 총 두번의 증류를 통해 만들어집니다. 이 메이커스 마크 750ml 1병과 전용잔을 함께 만나보세요. 메이커스 마크의 시그니처인 붉은 밀랍에 퐁당 빠진 전용잔이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 붉은 밀랍도 수제로 입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잔이랍니다. 메이커스 마크는 스트레이트나 온더락으로 즐겨도 맛있는데요. 콜라를 넣어 버번 콕으로 즐기시거나 탄산수를 넣어 하이볼로 가볍게 즐기시기에도 좋습니다. 뛰어난 맛 뿐만 아니라 가격 역시 합리적이니, 위스키가 궁금하신 분께도 첫 위스키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