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곡주

이강주 가격 및 도수 총정리

글렌피딕1937 2023. 9. 16. 12:13

이강주 가격 및 도수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강주는 조선시대 3대 명주 중 하나로, 전통소주에 배와 생강이 들어간다고 해서 이강주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배와 꿀의 달콤함과 생강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전통소주 입니다.

 

목차

     

    이강주 가격 및 도수 총정리

    이강주

    전주의 가양주를 대표하는 술은 이강주다. 전주 배와 완주 봉동 생강이 들어가서 붙여진 이름이다. 여기에 울금, 계피, 꿀도 들어간다. 이름이 생소한 식재료인 울금은 전주에서 재배해 왕실에 진상품으로 올렸던 귀한 재료다.

     

    전주 배와 완주 봉동의 생강도 역시 왕실에 진상했다. 역사학자이자 시인인 최남선은 저서 '조선상식문답'에서 죽력고, 감홍로와 함께 조선 3대 명주로 이강주를 꼽았다. 이강주를 맛본 이들은 “신선과 어울린다”는 칭송했다고 전해진다.

     

    이강주는 약 35도로 증류한 소주에 배, 생강, 울금, 계피를 각각 따로 넣고 침출과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각기 부재료가 들어간 증류주를 블렌딩한 뒤 도수를 맞추고 2차 숙성하면 완성된다. 어느 하나 튀는 맛 없으면서도, 조화로운 재료의 맛이 느껴진다. 특유의 톡 쏘는 맛이 일품이다.

     

    이강주 마시는 법

    이강주는 은은한 노란빛을 띠는데 생강의 은은한 향과 어우러져 마시기 전부터 입맛을 돋운다. 25도로 알코올 도수가 높은 편인데도 울금 덕분에 뒤가 맑다. 숙취도 없고 빛깔과 향기, 부드러운 맛까지, 술에 기품이 넘친다.

     

    이런 까닭으로 ‘여름밤 초승달 같은 술’로 불렸다. 오래 묵힐수록 향이 깊어지며 시원하게 먹으면 더욱 좋다. 상큼하면서도 고소하고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이강주는 고소한 전 요리에 어울린다. 기름기 있는 부침개나 전을 먹을 때 배와 계피, 생강의 시원하고도 알싸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준다.

     

    때문에 한국식 밥상의 반주로도 좋지만 기름진 서양 음식에도 잘 어울린다. 왕의 도시 전주를 구석구석 돌아본 여행자라면 오늘 밤 치킨 한 마리 시켜 먹을 때 맥주 대신 이강주를 마셔 보자. 전통주에 익숙지 않은 여행자라면 한 번 먹어보고는 싶은데 병도 으리으리하고 술맛도 잘 몰라서 선뜻 손이 가지 않을 수 있다.

     

    그런 이에게는 이강주 칵테일을 추천한다. 전통주 칵테일바 진주도가에 가면 잔술로도,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다. 직접 만든 생강 시럽과 계피 시럽, 편강과 민트 등을 넣어 만든 이강주 칵테일은 이강주 특유의 맛과 향을 잘 살려냈다.

     

     

    이강주 종류 및 가격

    이강주 19

    • 도수 19%
    • 가격 6,000원
    • 용량 375ml

    병을 개봉할 때부터 은은한 계피향이 납니다. 처음엔 배의 달달하면서도 신맛이 나며 이내 생강의 알싸한 맛이 강하게 올라옵니다.

     

    돼지고기, 소소기 등의 자칫 잡내 또는 누린내가 나기 쉬운 육류 요리와 함꼐 즐기길 추천드립니다.

     

    이강주 25

    • 도수 25%
    • 가격 13,000원
    • 용량 375ml

    술을 머금은 동시에 배와 꿀의 달콤함과 향긋한 생강 향이 화사하게 퍼집니다. 그다음 느껴지는 계피 향이 입안을 묵직하게 눌러주며 술맛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끌어주죠.

     

    술의 물처럼 가벼운 목 넘김 덕에 그만 높은 도수를 방심하고 들이키게 되지만 금방 따뜻해진 목 안 느낌에 살짝 놀랄 수 있다.. 술을 넘긴 뒤에도 계피가 들어간 만큼 혀끝을 알싸하게 만드는 매콤함까지 놓치지 말고 입안 가득 담아보세요.

     

    양념이 곁들어진 고기 요리와 함께 하세요. 음식에 양념이 되어있는 만큼 술이 음식의 맛을 헤쳐지지 않을뿐더러 다채로운 술맛과 함께 입안 가득 풍성함을 선사해줍니다.

     

    또한 술의 도수와 계피, 생강에서 오는 알싸한 맛과 화사함이 고기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음식 맛을 물리지 않게끔 도와줍니다.

     

     

    이강주 38 명작

    • 도수 38%
    • 가격 120,000원
    • 용량 700ml

    38도의 이강주 (진사)명작 제품은 기존 25도의 이강주 제품을 기초로 개발하였으며, 100% 국내산 쌀을 이용한 전통주 제조방법으로 누룩의 양을 줄이되 숙성기간을 늘리고, 이강주의 원료인 배와 생강, 울금, 계피의 함량을 늘려 고도주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적합한 제품이다.

     

    높은 도수의 이강주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38% 이강주 신제품입니다. 오랜 숙성기간을 통해 보다 깊고 진한 풍미의 이강주를 맛보실 수 있으며, 귀한 분들을 위한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고급 싸바리 상자외 손잡이가 달린 부직포 가방에 담겨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