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렌피딕 15년 가격 및 구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렌피딕 15년산은 글렌피딕 제품군 중 위스키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위스키이다. 꿀과 바닐라 같은 복잡하고 깊은 향이 특징이다.  글렌피딕이 자랑하는 솔레라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진 위스키이다.

 

목차

     

    글렌피디 15년 가격 및 구매방법

    글렌피딕

    브랜드명인 글렌피딕은 게일어로 사슴(fiddich) 계곡(Glen)이라는 뜻이다. 글렌리벳, 맥켈란과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3대 싱글 몰트 위스키로 꼽힌다. 한국에서는 싱글 몰트 위스키중 가장 유명하며 싱글 몰트는 몰라도 글렌피딕은 아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조니 워커나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같은 유명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들 못지 않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싱글 몰트 위스키 중 대중성을 가지고 있는 편이며 근래의 세계적인 싱글 몰트 대유행에 큰 기여를 한 위스키 중 하나이다.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상당 부분의 공정을 자동화하여 생산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춰 싱글몰트 판매량 1위이다. 셰리 오크통을 사용하는 더 맥켈란과 달리 버번 캐스크 원액과 셰리 캐스크 원액을 혼합하여 화려한 오크향이 특징이다.

     

    싱글 몰트 위스키 특유의 강하고 쏘는 듯한 맛을 지니고 있는 위스키지만, 부드러운 느낌 또한 가지고 있어 상당히 대중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이다.싱글 몰트 위스키이므로 당연히 같은 숙성 연수를 가진 블랜디드 위스키보다는 가격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생산량이 많아 싱글 몰트 중에서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다. 원액 생산량이 많은데다가 글렌파클라스, 글렌모렌지와 더불어 다른 곳에 원액을 팔지 않기 때문에 원액 비축량이 많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상당히 대중화가 되어 실망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Distiller's Edition같은 경우는 고유한 맛을 지닌 라인업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

     

    원액 생산량 자체가 많은 덕분에 2010년대 후반부터 이어지는 급격한 싱글 몰트 붐으로 인해 맥켈란 등 유명 싱글 몰트 위스키들의 품질이 하락하고 가격은 상승하는 와중에도 글렌피딕은 영향을 적게 받아 유명 싱글 몰트 위스키 중 품질 하락과 가격 상승률이 적은 편에 든다.

     

    한국에서도 대형마트와 주류 전문 상점, 면세점 등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브랜드이다. 특유의 삼각형 병 또한 유명하다.

     

    글렌피딕 15년산 솔레라

    테이스팅 노트

    • Aroma 꿀, 포도, 달콤함
    • Taste 달달한, 스파이시, 셰리, 과일
    • Finish 포도, 우디, 꽃

    글렌피딕 15년 기본정보

    • 가격 12만 ~ 16만원
    • 용량 700ml
    • 도수 40%

    글렌피딕이 자랑하는 솔레라 시스템을 사용한다. 셰리나 코냑을 숙성하는 방법인데, 여러 층으로 쌓은 오크통들을 위 아래, 양 옆을 관으로 연결하고 맨 위의 통부터 술을 채워 숙성시키고, 맨 아래 통에서 그 일부만을 빼내고, 다시 맨 윗통에 술을 채워 넣어 숙성시키는 방식으로 술의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된다.

     

    또한 새 술과 옛 술이 섞이므로 특정 해의 빈티지가 나오지 않는다. 몰트를 증류한 주정을 미국산 버번 오크와 스페인산 셰리 오크, 그리고 프렌치 오크(프랑스산 브랜디를 숙성시킨 통) 혹은 아직 사용되지 않은 미국산 버진(신품) 오크 캐스크, 이렇게 세 가지 오크통을 사용하여 15년 기간을 숙성시켜 원액을 제조한다.

     

    그 후 숙성된 원액을 솔레라 컨테이너에 쏟아넣는데, 솔레라 탱크의 재질은 미국 서부 해안가 오리건 주의 소나무(US Oregon Pine) 재질의 목재가 사용된다. 솔레라 내부에는 보관량의 50% 이상을 항상 내용물로 채워둔다.

     

    글렌피딕 15년 특가정보

     

    글렌피딕 15년 맛과 향

    과거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싱글몰트 입문자들에게 추천되 는 글렌피딕. 그중에서도 특히 많이 추천받는 글렌피딕 15년 은 훌륭한 밸런스와 복합적인 맛, 그리고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는 맛들이 잘 조화되어 있는 위스키입니다.

     

    그 비결은 바로 '솔레라 배팅' 인데요. 쉐리 캐스크, 버번 캐스크, 버진 캐스크 에서 최소 15년간 숙성된 원액을 3만 8천 리터짜리 대형 캐 스크, '솔레라 뱃' 에서 추가로 숙성하는 기법이에요.

     

    스페인의 셰리 와인 숙성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솔레라 뱃에 새로 위스키를 투입할 때 캐스크 하단을 열어 그만큼의 원액 을 병입한답니다. 그래서 솔레라 뱃의 위스키 용량은 항상 일 정하게 유지되고, 각기 다른 세 개의 캐스크에서 숙성된 위스 키의 캐릭터들도 조화롭게 섞일 수 있죠.

     

    이러한 이유로 글렌 피딕 15년은 큰 맛의 변화 없이 꾸준히 맛있는 위스키가 되었 답니다.

     

     

    위스키 MD PICK

    맛있는 위스키를 찾는 방법!

     

    글렌피딕 시리즈 더보기

     

    위스키를 완벽히 즐기기 위한 추천

     

    그래서 맛있는 위스키는 여기 다 있다 골라봐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링크